서브 이미지
개별진도반 체험후기 체험후기
Home → 뇌발달테스트 → 학습유형 → 문제풀기

문제풀기

나의 학습유형은?
1. 말을 할 때는 논리적으로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편이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2. 수학, 물리, 과학을 좋아한다.(초등학생의 경우에는 산수, 자연 과목)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3. I.Q 테스트 점수가 높고, 퍼즐 문제 푸는 걸 좋아한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4. 공부할 때는 책상 위나 주위 환경이 정돈되어 있어야 공부가 잘 된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5. 정보 수집에 관심이 많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6. 물건을 구입하거나 일을 할 때는 책상 위나 주위 환경이 정돈되어 있어야 공부가 잘 된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7. 수업시간만큼은 확실하게 공부하는 편이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8. 저녁에 1시간 공부하는 것보다 아침에 30분 공부하는 것이 더 낫다.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9. 궁금한 것이 있으면 어떻게든 꼭 해결해야 한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10. 내 물건은 언제 어디서나 잊지 않고 꼭 챙긴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1. 부모나 친구들에게 청개구리 같다는 얘기를 많이 듣고 자랐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2. 학교에서의 우등생이 사회에서도 우등생이 된다고 생각하지 않는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3. 공부를 잘한다고 해서 장래에도 물질적은 풍요를 누리며 산다는 보장은 없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4. 어른들의 말이 다 맞는 것은 아니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5. 공부를 잘 하는 것은 단지 부모들이 좋아하는 직업을 얻는 데만 필요할 뿐이라고 생각한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6. 선생님이 학생을 가르치는 것은 자신의 직업의식 때문이라고 생각한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7. 학교 교육 자체가 문제가 있다면 학생 스스로라도 나서서 바꿔야 한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8. 어른들의 요구를 무시함으로써 자신의 힘을 유지할 수 있다고 믿는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9. 학교 공부가 성공을 위한 최선책은 아니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10. 친구들과 어울려다니는 것보다 혼자 지내는 시간이 더 좋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1. 암기과목은 한 두 번 정도만 읽어 보아도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2.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은 철저하게 다시 공부하는 편이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3. 영어 등 제2 외국어를 더 좋아한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4. 예습을 꼼꼼히 하며 수업시간이 기다려진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5. 영문을 해석하는 것에 자신이 있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6. 암기에 도움을 주려고, 영상화시켜 암기한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7. 휴일에도 긴장을 늦추지 않기 때문에 평소대로 학습한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8. 집중을 하면 누가 옆에 있어도 잘 모를 적이 많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9. 산에 가면 언제나 정상까지 올라가야 한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10. 계획을 세우고 그 계획에 맞추어 공부하려고 노력한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1. 시험 보는 날짜와 성적이 나오는 날짜를 부모님이 언제나 알고 계신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2. 내가 입고 싶은 옷은 돈을 타서 사 입기 보다는 부모님이 사주시는 옷을 입는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3. 공부를 잘 하는 것이 그리 가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4. 자신의 능력을 감추고 학업에서 뛰어나지도 뒤처지지도 않는 것이 편하게 사는 것이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5. 고민이 있는 친구가 찾아오면 들어주기보다는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6. 시험 성적이 지난번 보다 좋더라도 그리 기쁘지 않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7. 되도록 청소시간에는 시키는 것만 하고 적극적으로 하지 않는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8. 공부를 잘 하게 될수록 부모는 더 많은 요구를 해올 것이라고 생각한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9. 학급일을 맡게 되면 남보다 두드러져 보이지 않을 만큼만 하는 편이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10. 실험하는 과목보다는 외우는 과목을 더 잘한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1. 열심히 하는 데도 학년이 바뀔 때마다 성적이 떨어진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2. 결석이나, 지각을 해본 적이 없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3. 책을 들고 다니거나 단어 암기장을 꼭 손에 들고 다닌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4. 숙제나 예습을 해두지 않으면 밖에 나가 친구들과 놀지 않는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5. 공부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솔직히 잘 모르겠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6. 잘 이해가 되지 않으면 그 부분을 전부 암기해 버린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7. 수학문제 풀다가 잘 부딪히는 일이 많지만 잘 모를 때는 같은 유형의 문제를 여러 번 풀어보는 편이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8. 평소에 친구들로부터 '노력파'라는 얘기를 많이 듣는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9. 계획을 세우고 공부하기보다는 틈만 나면 공부한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10. 모르는 것이 있으면 잘 질문하지만 응용문제는 잘 못 푸는 편이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1. 수업시간에 필요한 준비물은 거의 빠짐없이 챙겨온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2. 문제를 풀다가 막히면 다음 문제를 풀 수가 없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3. 떠올려도 생각이 잘 나지 않는 것이 있으면 기억할 때까지 잠이 오 지 않는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4. 수업시간에 발표를 하다가 틀리면 몹시 창피하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5. 공부 계획을 세우거나 일을 하기 전 잘 될까 하는 의구심 때문에 걱정을 많이 하는 편이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6. 시험 보기 전에 마음이 조급해져 화장실에 자주 가는 편이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7. 일이 어려워 보이면 해보기도 전에 그만둔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8. 이해 못하는 내용이 있으면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지 못한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9. 선생님께 혼나면 집에 가서 잠을 못 잔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10. 썩 잘 해낼 자신이 없으면 겁을 먹고 포기해 버린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1. 공부할 분위기가 안돼서 공부가 잘 되지 않는다고 종종 말한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2. 공부한 데서 문제가 나오지 않고 꼭 공부하지 않은 데서 문제가 많이 출제되는 것 같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3. 과외를 한다면 지금보다 훨씬 성적이 오를 것이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4. 부모님이 자신에게 너무 무관심하다고 생각한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5. 아침 등교시간에 늦는 것은 어머니가 일찍 깨어주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할 때가 많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6. 일이 생기면 변명을 많이 하는 편이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7. 방과 후는 어머니가 학원까지 따라다니면서 챙겨주신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8. 어른들로부터 눈치가 빠르다는 이야기를 듣곤 한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9. 잘못을 인정하지 않고 자기주장이 강한 편이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10. 다른 친구와 나를 항상 비교해서 생각한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1. 평상시 내성적이란 말을 주변 친구들에게서 많이 듣니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2. 문제가 생기면 다른 사람에게 말하기 보다 혼자서 해결하려고 한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3. 우리 집안에서 일어나는 일은 내가 다 알아야 한다고 생각한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4. 수업시간에 멍청하게 딴 생각을 하는 일이 종종 있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5. 방학 때가 되면 생활계획표을 철저하게 짜놓지만 제대로 실천하지 못한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6. 일을 시작하면 빠르게 처리하지 않고 머뭇거리다 나중에서야 한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7. 집중력이 떨어지고 자주 잊어버린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8. 가정 환경이나 주변 상황이 매우 복잡하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9. 집안 식구들과도 이야기를 많이 하지 않는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10. 수업시간에 열심히 듣는 데도 성적은 오르지 않는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1. 학교에서 배우는 내용이 시시하게 생각된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2. 장난꾸러기라는 별명이 있으면서도 시험 성적은 뛰어나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3. 놀이를 할 때나 모임에서 대부분 자신이 주인공이 될 때가 많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4. 스스로 하려고 하다가 누가 시키면 하기 싫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5. 친구들을 좋아해서 놀 때는 신나게 논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6. 수업시간에 자꾸 지적을 당하면 공부하기가 싫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7. 공부가 재미있기 보다는 그냥 할 일이라고 생각해서 한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8. 경쟁심을 자극시키면 꼭 이기고 싶어한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9. 두 번 이상 반복하는 일이나 말을 하기도 듣기도 싫어한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10. 공부 잘 하는 친구보다 재미있게 놀 줄 아는 친구가 더 좋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1. 시험을 앞두고 도서관에 가서 공부하는 친구들을 보면 유난스럽고 생각한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2. 왜 이렇게 어려운 공부를 해야 되는지 알 수가 없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3. 어렵고 까다로운 것은 하기 싫고 쉽게 싫증이 난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4. 식구들과 여행을 가기보다는 집에서 잠자는 것이 좋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5. 성적에 크게 구애받지 않는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6. 먹고 싶은 아이스크림이 있어도 가게가 멀면 참는 게 낫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7. 장래의 꿈과 학교 성적은 아무 관련이 없다고 생각한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8. 공부를 못해도 앞으로 살아가는 데는 아무런 불편이 없다고 생각한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9. 학교는 정말 다니기 싫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10. 국어,수학,영어 시간보다 음악,미술 시간이 더 즐겁다.
① 예 ② 아니다 ③ 그저 그렇다

quickMenu

  • 인사말
  • 공지사항
  • 체험후기
  • 오시는길